자전거를 타고,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흥국사를 방문 했다.

불암산 주변을 한바퀴 크게 돈 셈인데, 약 30km 라이딩을 했다.


중랑천

한천교에서 바라본 풍경



고등학생 시절 자전거타고 열심히 왔다갔다 등하교를 했었다.


저 멀리 북한산 도봉산이 보인다.

멀리서 바라보는 북한산 능선 풍경은 참 좋다.

어릴적부터 보고 자랐기 때문에

산 능선만 봐도 아늑하고 편안하다.


당고개역 가는 길


차곡차곡 언덕 위에 지어진 오래된, 낡은 집


상계 주거환경 개선지구

상계재정비촉진지구


흥국사 도착

남양주시 별내동에 있다.


흥국사 소조석가여래삼존좌상 과학적 조사분석 및 보존처리공사


충청남도 남양주시에서 발주 했다....


지난번, 몇년 전 방문했을 때는 영산전 등 건물이 공사중이었다.

그래서 어수선 했는데, 지금은 많이 정리가 되어 있었다.


흥국사 영산전


흥국사 대웅보전


흥국사 시오전 (십오전)

염라대왕 등을 비롯하여 각 지옥 대왕님 목상을 모셔놓음


흥국사 만월보전


흥국사 단하각


흥국사 독성전



사찰 건물 하나 하나는

그 건물 자체가 하나의 우주를 이룬다.

완벽한 세계를 만들어 놓은 것이다.


일주문 해체부재


그러고보니 흥국사 올라오는데 일주문이 없었다.

공사중이었다.


신축 건물

단청 입히기 전


오늘 날이 참 좋았다.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는데 조금 추웠지만,

산책하기 좋은 날씨!


하늘도 맑고, 공기도 깨끗하고


뒤쪽 산에 올라가 보니 돌로 만든 작은 불상들이 많이 있었다.


별내에너지 공장 건물


수락, 불암산 둘레길 안내도


산책 끝 집에 오는 길


자전거를 오래 타서, 허벅지가 터질 것 같다.


Posted by phdyang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