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출장을 갔다가 통도사에 방문했다.

KTX 울산역의 이름이 울산(통도사) 역 이어서 통도사 역시 울산에 있나보다 했는데

정확한 위치는 양산시에 위치해있다.

 

 

 

울산 출장을 마치고 복귀하는 길에 들린 통도사. 예전부터 궁금했던 곳이다.

중간에 흐려지기도 했지만, 날이 참 좋았다.

 

 

사찰 앞을 흐르고 있는 개울물 또한 좋았다.

동영상 기록

 

 

 

통도사 입구에 있는 성보박물관도 들어가보았다.

 

통도사 천왕문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적었다.

통도사를 살펴보기에 몹시 좋은 날이었다.

 

통도사 대웅전, 정(丁) 자 모양의 건물이다.

통도사 대웅전 한쪽에 적힌 금강계단

통도사 대웅전 반대쪽에 적힌 대방광전

 

오래된 문살이 아름답다

 

저 안에 부처님 사리가 있다고 한다.

 

 

기와불사

 

불이문

 

통도사 곳곳을 한가로이 살펴본 후 집으로 복귀했다.

 

복귀하는 길-광주후게소 에서 한장

Posted by phdyang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