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에 가면, 소이캔들 만들기 DIY 세트를 판다.


캔들이 갖고 싶었는데, 한번 만들어보고자 했다.


인터파크 옥션 지마켓 등에서 DIY 세트를 구입해 보았다.



이렇게 들어 있다.


소이왁스, 종이컵, 에어, 유리컵, 아로마오일



나무심지도 들어있다.


저게 소이왁스에 젖어있는 상태에서 불을 붙이면


지글지글 소리를 내면서 탄다.

 

설명서는 안들어있지만, 소이캔들 DIY 정도는 본능적으로 만들 수 있다.



1단계, 왁스를 녹인다.


뜨거운 물에 담가서 중탕으로 녹일 수 있다.



2단계, 녹인 소이왁스에 그린티 아로마오일을 넣는다.


소이왁스는 미국산 천연 재료라고 하는데, 진짠지는 모르겠고


그린티 아로마오일은 내가 직접 고른건데


인터넷에서 사다 보니 시향을 할 수 없었다.


무엇보다 천연 재료가 아닌 화학적인, 합성 아로마 오일이다.


아로마오일은 메이드 인 영국 이다.



3단계, 


그냥 왁스만 넣어 굳히면 심심할까봐, 꽃잎을 넣었다.


드라이플라워를 넣으면 좋겠지만 그런게 없으니


베란다에서 당장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꽃잎을 찾아보았다.


동백꽃잎이다!! 한 겨울에 일찍 꽃을 피운 동백꽃~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물기를 없애준 후, 소이왁스 사이사이에 넣고 부었다.


4단계, 그리고 나무 심지도 세웠다.



5단계, 차가운 뒷베란다에서 굳히는 중



다 굳히면 완성이다.


꽃잎을 넣은게 이쁠거 같았는데, 소이왁스가 하얗게 굳어버려서 안보인다.



지나치게 긴 나무심지는 잘라 버리고, 불을 붙여 보았다.



향기가, 화학적인 향기가 방안에 퍼진다.


다음에는 아로마를 넣지 말고 소이왁스로만 만들어 봐야 겠다.


소이캔들 만들기 DIY 끝.


Posted by phdyang
l